교육계획

사전 예약신청

인터넷 예약신청 : 광주교통문화연수원 홈페이지(www.gtci.or.kr) → 교육신청 및 확인 → 교육신청 접수
신청방법
회사(교육담당자 등)
· 회사가 원하는 교육일자별로 예약신청
→ 이 경우 회사에서 소속 교육생과 교육일정 협의 및 사전 조율 필요
개인사업자
· 연수원 교육일자별로 예약신청(스마트폰 활용한 예약 가능)
→ 연수원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직접 등록해 예약신청 가능
예약자 준수 및 입력사항
전체 예약일정 중 1일 신청 가능
이용, 제공 항목
이름, 생년월일, 차량번호, 회사명, 과정명, 수료일, 연락처(문자메시지 발송) 등
예약일과 다른 교육일자에 입교 원칙적 불허
개인정보화일(DB) 수집 근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22조, 제22조의2, 제75조, 제76조
동법 시행령 제45조의2
동법 시행규칙 제45조, 58조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59조, 제63조, 제64조, 동법 시행령 제15조의2
예약신청 시기
예약신청 : 2월말 이후 ∼ 해당교육 하루 전 23:59까지 접수
※ 만일, 교육예약 인원이 초과시 예약 마감, 교육 당일 예약자 우선 접수
예약신청 후 교육일 변경
사전예약된 교육일정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교육예약 신청이 가능한 기간 내에 홈페이지를 통해 취소
교육 신청을 취소한 경우 위 신청방법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해 재신청
사전예약 신청제도 홍보 및 안내
시/조합/협회와 간담회시 사전예약제 안내 및 공문 발송
교육시 사전예약제 홍보 및 신청방법 안내
전년도(’16년도) 교육수료자 대상 사전예약 안내 및 휴대폰 문자메시지 발송
· ’18년 2월초 전체(전년도 이수자 약 18,000명) 포함 연간 약 3∼5회 예정

’18년도 운수종사자 교육대상 및 내용의 근거

여객사업용자동차 운수종사자 교육강화에 따른 협조 요청(국토교통부 ’16. 12. 1 공문)
사업용 화물자동차 운수종사자 교육기준 관련 알림(국토교통부 ’17. 2. 7 공문)
광주시 운수종사자(버스, 택시 등) 교육관리 관계관 회의 결정(’16. 11. 1)

연수생 선발, 입교자 관리 등 협조체제

운수종사자 및 신규채용자 교육
조합/협회 등 교통유관단체와 유기적 협조체제 유지
교육 대상자 전산화 및 예약제 실시를 통해 교육기간 수시 안내

교육입교자 준수사항 사전 고지

교육시 대중교통을 이용토록 홍보
교육대상자 교육시작 전 준수사항 교육실시
교육 중 음주, 도박, 무단결강, 교육질서문란 등 불건전 행위시와 연수생 수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엄중 제재 조치.
입교 등록한 교육생에 대한 제반신상은 교육기간 중 연수생 수칙에 의거 관리
입교식 진행 중 안내

교육비 적용

운수종사자교육 : 무료
타 지역 운수종사자 : 10,000원(광주 이외의 지역)
전남지역은 16년부터 타 지역으로 분류되어 교육비 징수
신규채용자교육 : 35,000원

교재의 구성 및 편찬방법

표준교재화로 공동 활용이 가능한 기본교재와 교과 및 교육과정별 특성을 고려한 특수교재로 구분 제작
최신 자료 반영 및 실무활용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현장사례 중심으로 교재내용 구성
교재 수록내용은 도표, 통계, 그림 등으로 시각화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휴대가 편리하도록 제작
각 교육과정의 특성에 부합되도록 하되, 장기적인 실무 지침서로 활용이 가능토록 교통정보, 안전운전 등을 수록
교통사고 경험, 우수 친절사례, 교통법률 상담 등 사례를 가급적 많이 수록
학습 수요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실용적이고 시의성 있게 편찬

교재 원고의뢰

교수요목, 교과내용, 구성방법 등을 집필자에게 제시하여, 교육운영에 부합토록 작성
원고매수는 과목당 60매 내외로 하고, 공통과목에 대하여는 동일원고를 활용하도록 집필 의뢰

강사선정

교통법률 및 안전운행 교육
대학교수 수준의 학문적 이론을 갖추고 풍부한 사회교육 경험과 현장 지식을 갖춘 참신하고 덕망 있는 대학교수, 사례 전문가, 저명인사 등
자체 강사
건강관리 교육
한방의학 및 대체의학 부문에 있어 학문적 이론에 정통하고 풍부한 현장 경험이 있는 유능한 대학교수 또는 의학 전문가 등
친절서비스 및 외국어 회화 교육
사회 교육기관 및 교통관련 단체에 근무하여 해당과목에 대하여 전문적인 식견을 갖추고 풍부한 현장경험이 있는 간부급 공무원, 연구기관 및 해당분야 전문가 등
연수 생활 안내 및 학습지도는 자체교관이 전담

자체교관 능력계발

전문교관 요원 양성을 위한 교육 기회부여(지방공무원교육원, 중앙공무원교육원 등의 교수양성과정 교육 이수)
학술회의, 세미나 참여 및 연수기회를 확대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새로운 교육방법, 교육기법을 학습

외래강사 관리

외래강사의 관리운영은 교육 분야별, 강사풀(POOL)을 관리하여 각 과정 편성시 우수강사를 위촉하고, 강의 후 설문 등을 통해 평가자료를 참고하여 재위촉

측정목표

각 교과과정별 교육실시 결과를 주기적 · 종합적으로 분석
강사의 교육방향을 제시해 주고 향후 교육계획 수립 및 교육운영에 발전적으로 반영

측정 대상 및 방법

과정별로 개별면담 및 설문서 조사와 교육수료 후 면담, 설문조사 등을 실시(평가지 별도작성)
반기별로 운수업체 현장을 방문하여 면담 및 설문조사를 실시
교통 관련 단체, 시민단체와 유기적인 Network체계를 활용하여 평가
정기적으로 교수간담, 교육운영회의 등을 통하여 교육성과를 평가

측정 내용

교육목표의 달성도, 교육수료 후 태도변화
강사선정의 적절성 및 교과편성의 타당도
직무수행에 있어서의 지식, 기술의 활용도
강의기법 및 교육시간 배정의 적정성, 교육 운영 발전에 관한 내용 등

측정결과 분석 및 활용

교육실시후 직접 및 간접조사(교육생 설문조사, 교육 운영자 분위기 평가 등) 실시, 분석 결과는 차후 교육에 반영
년말 종합평가하여 차년도 교육 운영에 반영
수료시기 : 해당 교육과정 종료 후 수료증 교부
결과통보 : 종사자(조합), 신규채용자(시, 조합), 공무원( 해당 부서 및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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